반응형

XM3/르노삼성자동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행 중에 '저 뒷모습은 누구의 것인가?' 하는 생각에 따라가서 자세히 봤더니 르노삼성자동차의 XM3였습니다! 차가 생각보다 이쁘더라구요, 그렇게 높지도 낮지도 않으면서 휠도 독특하고 세단같으면서도 SUV 같은 느낌이랄까요?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가 그냥 주워흘러들은 얘기로는 '연비좋고 차가 잘생겼지만 승차감이 별로다'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기에 공부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잘생긴 XM3 보러가시죠!

GOGO!!

 

쿠페형 SUV 르노삼성 XM3

 

XM3/르노삼성자동차

 

 먼저, XM3의 전면부입니다. XM3의  LED 주간 주행등,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하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엣지를 더하는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이는데요. 르노삼성자동차 계열이 확실히 잘생겼다고 하는데 날렵하게 생긴 램프와 크지않은 그릴이 그 외모를 만들어주는 듯 합니다.

 

 

 하지만 좀 아쉬운 부분이라면 그릴이 작음에 따라 확실히 웅장함이 없다는 것과 보닛부분이 각지지 않고 둥글어서 카리스마가 없어보인다는 것 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날렵한걸 좋아해서 그럴지도 모르죠...

 

XM3/르노삼성자동차

 

 측면입니다. 주행하는 걸 보면 XM3는 코너돌때 측면이 정말 섹시해요. 루프부터 트렁크까지 이어진 라인의 매력이 정말 저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잡아버렸습니다. 그리고 저 휠,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18인치 휠입니다. 저게 굴러갈 때 너무 예뻐요. 진짜 매력적인 차입니다. 뒤에 지붕쪽에서 떨어지는 라인, 뒷 펜더를 부풀려 만들어낸 풍만하고 듬직함. 기가맥힙니다 정말. 

 

XM3/르노삼성자동차

 

 측면의 부드러움과 다른 뒷면의 카리스마, 왠만한 자동차들은 뒷면이 밋밋한데 XM3는 르노삼성의 시그니처 테일램프와 화려한 하단부분, 심심함을 없애버린 굴곡과 일체형 사각배기구는 둥근 플라스틱 범퍼보다 훨씬 멋있습니다. 신호 받는 사이 XM3의 뒷부분을 구경하느라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네요. 조금 더 구경했으면 싶었는데,,, 이정도면 사랑❤️에 빠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핳😊

 

XM3의 외형이 정말 너무 이쁘게 잘 빠진거 같습니다.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 높이(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가 절묘하게 만들어낸 형태가 SUV이지만 세단처럼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충분히 확보한 최저지상고는 SUV에 걸맞은 외관은 물론, 넓은 운전 시야까지 확보해준다고 하네요 ㅎㅎ👍👍 가장 좋은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너무 잘 나온 외관, 내부는?

XM3/르노삼성자동차

 

 XM3의 내부인데요. 너무 잘 나온 외관에 비해 내부는 밋밋한 느낌이 많았습니다 ㅜㅜ 운전을 하면서 내부에서 우러나오는 그 분위기가 있는데 XM3에서는 느끼지 못할 것 같네요... 그래도 조수석에 환풍구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시그니처 테일램프 모양을 적용시킨 것 같습니다. 

 

 10.25인치 맵 인(Map-in) 클러스터와 9.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지커넥트 네비게이션은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인 세로형 디스플레이로서, 스마트폰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이 주행 중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특징인데요. 저는 그래도 저 모양보다 와이드가 더 이쁘지 않나...싶네요 ㅎㅎ 저의 취향..

 

 

 XM3의 휠베이스는 2,720mm입니다. 동급 차량들에 비해 우수한 길이로, 뒷 좌석 2열에 앉았을 때 무릎 공간이 손바닥 한 뼘 차이가 날 정도로 여유롭고, 지붕의 디자인 때문에 뒷 유리창 시야는 좁을 수 있지만 동급에서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를 확보한 덕에 머리 윗 공간도 많이 여유롭다고 합니다.

 

여기서TMI)

 - XM3는 날렵한 루프라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모두 갖추고도 동급 최고의 트렁크 용량(513L)을 자랑합니다.

 

XM3의 심장

 

XM3/르노삼성자동차

 위는 르노 그룹 X 다임러 TCe 260 엔진으로 르노 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 최고 출력 152ps/rpm 5,500, 최대 토크 26kg.m/rpm 2,250~3,000 의 힘을 내고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장착되어 부드러운 변속으로 동급 최고의 연비를 실현합니다.

 

 아래는 1.6 GTe 엔진으로 1.6 GTe 가솔린 엔진은 경제적이면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실용성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최고 출력 123ps/rpm 6,400, 최대 토크 15.8kg.m/rpm 4,000 의 힘을 내고 무단변속기가 장착되어 콤팩트한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발진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인게 특징입니다.

 

잘생긴 XM3를 뒷받쳐줄 편의 기능

 

XM3/르노삼성자동차

 XM3의 편의 기능으로는 유명한 이지커넥트가 있는데요.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휴대폰으로 원격으로 멀리서도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이외에도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 (EPA), 360° 주차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선이탈 방지 보조시스템 (LKA),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가 있습니다.

 

XM3의 제원

 

XM3/르노삼성자동차

 

 존잘 XM3의 최저가격은 1763만원이고, 전장 4,570mm, 전고 1,570mm, 전폭 1,820mm 의 차량입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멋지기까지한 우리의 XM3 ㅎㅎ 진짜 사랑에 빠져버린거 같아요... 저의 차는 쏘렌토R 인데 쏘렌토는 좀 뭉툭하고 패밀리카의 성향이 강한데 이 친구는 SUV이지만 세단의 느낌을 동시에 줍니다. 

 

 르노삼성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SUV의 장점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은 XM3다”면서 “여기에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편의사양, 그리고 차별화한 하이테크 인테리어에 가격경쟁력까지 더했다. 더 많은 고객들이 XM3와 함께 ‘더욱 다양한 경험’을 즐기기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안전운전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용드라이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