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랜저, 역대급 변신

 

 

 안녕하세요, 그랜저는 현대 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이라고 불려도 손색 없을 만한 차인데요. 오늘은 국내 곳곳에서 다양한 스파이샷이 포착되어 이목을 끌었던 현대의 자랑. 신형 그랜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의  새로운 멋

 

 

신형 그랜저의 미래지향적인 전면부입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방향성을 적용하면서 새로운 디자인 비전을 담아냈는데요. 라이트 아키텍처인 히든 타입 DRL 및 고급스러운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을 적용하여 신선함을 주었고 헤드램프와 그릴, 범퍼가 하나로 이어진 심리스 디자인을 통해 뛰어난 일체감을 보여줍니다.

 

 

마름모꼴 패턴의 파라메트릭 쥬얼은 더욱 넓어진 그릴 전체에서 낮과 밤, 계절의 변화와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변화하며, 기능에서 디자인 요소로 승화된 '빛' 을 가장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죠. 하단부 에어 인테이크의 메쉬패턴과 하단부에 립 스포일러는 반광 크롬 소재가 적용되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측면부 윈도우라인의 C필러 및 쿼터글래스 디자인과 리어펜더 라인까지 변경하여 매끄럽고 플래그십 세단 다운 고급감을 겸비하였습니다. 후면부는 좀 더 극단적으로 슬림하게 이어진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시각적으로 차체가 한층 더 넓고 낮아 안정감이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그랜저의 전체적인 외관 형태는 많이 변했지만 정말 놀라운 곳은 내부죠. 지금 보러 가보겠습니다.

 

진짜 변화는 내부, 한눈에 반하는 디자인

 

사실 더 뉴 그랜저의 외관의 변화도 있지만 인기가 많아진 이유는 아마도 이 내부의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으로만 봐도 외제차 못지 않은 비주얼을 띄죠. 주행하는데 정말 전혀 피로감을 느낄 수 없을 듯한 디자인입니다. 어두운 색으로만 나오던 인테리어가 확 바뀌었습니다.

 

BMW, 벤츠 등에만 들어가던 무드램프가 더 뉴 그랜저 옵션에 추가되면서 차를 타려고 문을 여는 순간 화려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뒷 좌석에서는 스웨이드 목베개가 추가되어 있고 퀼팅 인조가죽 감싸기 도어 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트림 가니쉬 옵션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뒷 좌석입니다. 시트 색과 바닥의 깔판 색과 정말 조합이 시너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한번 보더라도 단 한번에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더 뉴 그랜저는 기존보다 60mm 늘어난 전장, 40mm, 10mm 늘어난 휠베이스와 전폭, 이로 인해 뒷 좌석 2열 레그룸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제외한 색상, 다른 옵션은 더 뉴 그랜저 중에서도 캘리그래피라는 옵션을 구매하셔야만 위에서 보이는 실내를 가질 수 있고 그에 따른 드라이빙이 가능하죠...(주르륵)

 

위의 사진은 캘리그래피 옵션이 적용되지않은 다른 옵션 트림의 내부 색상입니다.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당연히 적용되어 있고 모든 트림에 서라운드 뷰모니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 인치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LCD 클러스터도 당연히 적용되어 있고 시인성이 높고 정보 파악이 용이합니다.

 

엔진 라인업

 

더 뉴 그랜전의 엔진 트림에는 2.5 가솔린, 3.3 가솔린, 3.0 LPi 가 있습니다. 모델 그랜저 HG에서 6세대 그랜저 IG로 변경되면서 고강성 차체, 신형 서스펜션 등 라이드&핸들링 및 NVH 개선에 주력했다면, 더 뉴 그랜저는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후륜 로워암 댐퍼 개선은 눈에 가장 띄는 부분으로 승차감의 단단함을 덜어낼 것으로 기대가 되고 복합연비는 6.3%버전과 다르답니다...

 

더 뉴 그랜저의 safety

 

더 뉴 그랜저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기술, 자동차 전용도로까지 확대 적용된 고속도로 주행보고 (HD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후측방 모니터 BVB 하차 보조(SE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가 신규로 적용되었습니다.

 

제원

분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가솔린 3.3 LPi 3.0
전장(mm) 4,990 4,990 4,990
전폭(mm) 1,875 1,875 1,875
전고(mm) 1,470 1,470 1,470
축간거리(mm) 2,885 2,885 2,885
배기량(cc) 2,497 3,342 2,999
최고출력(PS/rpm) 198/6,100 290/6,400 235/6,000
최대토크(kg.m/rpm) 25.3/4,000 35.0/5,200 28.6/4,500

외관과 내부가 완전히 변해버린 더 뉴 그랜전의 가격은 32,940,000 부터 시작이고 내부가 베이지로 이루어진 캘리그래피는 41,080,000 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라고 해도 무색할 정도로 많은 남성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이런 디자인이라면 여성분들도 좋아할 듯 합니다.

 

내부는 정말 보면 볼 수록 이쁘네요. 관리가 귀찮으신 분들은 검정이 낫겠지만 멋을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역시 캘리그래피 옵션이 좋겠죠? 거의 900만원이라는 가격의 차이가 나지만...  그 정도의 값어치를 하겠죠? ㅎㅎ

항상 안전 운전 하십쇼~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용드라이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