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기차의 시대가 다가온다

 

 

쉐보레에서 태생부터 순수 전기차라고 불리는 2019년형 신형 볼트 EV의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국내 장거리 전기차 시대를 열었던 볼트 EV의 출시 후 2년 연속 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우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어오고 있는데요. 또, 북미 시장 출시와 동시에 2017 북미 올해의 차미국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 등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회 충전 이동거리 383km 의 기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롭게 찾아온 볼트 EV, 이제 외관부터 실내 인테리어, 성능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볼트 EV의 미래지향적인 외관

 

 

2019년형 볼트 EV의 외관입니다. 전면 헤드램프는 선명하고 또렷한 HID를 적용하였고 LED가 장착된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을 적용하였습니다. 방향 지시등에도 LED를 적용하여 열선이 내장된 전등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를 완성하였습니다. 후면의 테일램프도 LED를 적용하였고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입체적인 물결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또 전면의 헤드램프 바로 옆과 후면의 테일램프 아래에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볼트 EV의 레터링을 적용하여 볼트만의 캐릭터를 살렸죠. 충전구멍은 왼쪽 면 앞쪽에 배치되어있습니다. 전면의 헤드램프 옆쪽과 후면의 테일램프 아래에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볼트 EV 레터링을 새겨넣어 볼트만의 캐릭터를 살렸습니다.

 

 

헤드램프부터 필러를 따라 후면까지 이어진 검은 몰딩과 후면으로 가면 갈수록 굵어지는 캐릭터 라인, 차량 아래에 전면 부터 바퀴를 둘러 차량 하단을 감싸고 있는 검은 몰딩도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튼튼하고 안전할 것 같은 느낌을 부각시켜줍니다. 휠은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사용하였습니다.

 

전기 차종이고 경차 정도의 크기이다 보니 멋보다는 효율성을 강조한 듯해 보이지만 나름 쉐보레에서 신경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볼트 EV의 실내

 

 

실내인데요. 차가 작고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만들다보니 버튼이 몇개 없긴하지만 딱 보자마자 깔끔하다는 느낌을 주긴합니다. 하지만 양쪽 측면에 모서리에 저 틀은 왜 만들어 놓은 것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보기 싫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을 주기 위해 만들어 놓은 것일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8인치의 스마트 디지털 계기판은 10.2인치 대형 스크린과 연동하여 배터리 효율, 주행거리, 오디오, 전화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운전대에는 열선 기능을 적용하였고 리모컨 스위치를 통해 운전대에서 오디오 및 다양한 세이프티 사양을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경차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설계되어 2열 시트 바닥을 평평하게 디자인하였으며, 짧은 오버행과 넓은 휠베이스로 쾌적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 앞좌석 씬(Thin)시트를 적용하여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열 시트가 180도로 접혀서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을 모두 적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트렁크 트레이를 제거하면 깊이감 있는 물건도 실을 수 있습니다.

 

볼트 EV의 퍼포먼스

 

 

배터리는 용량 60kWh 의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하였고 1회 충전으로 383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적용된 모터는 최고 출력 204ps, 최대토크 36.7kg.m 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고출력 싱글 모터 시스템으로 전기차의 고정관념을 깨는 다이나믹한 주행 퍼포먼스, 놀라운 순간 가속력, 반전을 가하는 조용한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왼쪽 사진의 리젠 버튼은 운전대에 부착되어 있는데요. 속도를 줄일 때 생기는 운동에너지를 배터리로 저장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오른쪽 사진의 원 페달 드라이빙은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할 수 있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충전은 완속 충전 32A/약 9시간 45분의 시간이 걸로 급속충전 150A/약 1시간 충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쉐보레에서 볼트 EV 구매 고객분들께는 쉐보레 로고가 들어간 볼트 EV 전용홈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해드린다고 합니다.

 

쉐보레하면 역시 안전

 

 

볼트 EV에는 6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있고, 저는 처음보는 시스템인데요. 미쉐린의 셀프 실링 타이어라는 기능입니다. 지름 6mm 이내의 이물질로 인해 타이어 트래드에 구멍이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스스로 메워주는 최첨단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못이 박혔을 때 바람을 빠지는 것을 감지하고 타이어가 스스로 메워준다는 것인가 봅니다. 엄청나네요.

 

 

경차지만 왠만한 안전 주행 시스템은 다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카메라,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유지 보조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요즘 나오는 차량에 왠만하게 들어가는 기능은 다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쉐보레만의 우수한 A/S 컴플리트 케어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포함 전기차 부품에 대해서 8년 16만 km 보증을 해주고 일반 부품에 대해서도 합리적이고 우수한 조건으로 A/S 해준다고 합니다.

 

구매 보조금 안내

 

차량 구매시 보조금으로 최대 2,03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개별 소비세, 교육세, 연간 자동차세, 취득세, 채권 매입 비용 감소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경차는 이래서 좋죠. 쌉니다. 또, 거주 지역별로 보조금의 차이가 있는데요. 옆에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주 지역별 보조금 확인 법

 

볼트 EV의 제원

 

가격은 4593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총 5가지 색상으로 길이 4,165mm, 너비 1,765mm, 높이 1,610mm, 휠베이스 2,600, 공차 중량 1,620, 배터리 60kWh 의 용량, 복합연비 5.5km 입니다. 휠베이스는 스파크에 비해 약 300mm 가까이 넓습니다.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볼트 EV 가격

 

전기차의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성능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볼트 EV 같은 경우에도 1회 충전시 383km,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를 한번의 충전으로 올 수 있는데요. 가격만 보았을 때는 국내 가솔린, 디젤 차량에 비해 비싸지만, 전기 차임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가격과 효율적인 성능으로 초도 물량 7000대를 확보하였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전기차의 발전,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용드라이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