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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고객들이 평가한 자동차 회사들의 판매, AS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국내는 '르노 삼성', 수입차 부문에서는 '렉서스' 경쟁력이 최상에 속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4일 자동차 리서치 업체 컨슈머인사이트는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열린 '자동차 기획조사' 에서 판매 및 AS 만족도 서비스 부분에서는 '르노 삼성' 과 '렉서스' 가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1년 이내 새 자동차 구매고객 714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산차의 판매서비스 만족도에는 르노삼성이 789점을 얻어 1위, 한국지엠이 761점으로 2위, 쌍용자동차가 759점으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수입차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렉서스가 817점을 얻어 1위를 차지, 벤츠는 811점으로 2위, 토요타가 806점으로 3위를 나타내었습니다.

 

AS 만족도 서비스 부분에서는 국산차의 경우 르노삼성이 812점으로 1위, 쌍용차 803점으로 2위, 한국 지엠 800점으로 3위, 현대차 795점으로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수입차 부분에서는 벤츠가 825점으로 1위를 차지하였고, 렉서스 822점으로 2위, 토요타 817점으로 3위, 볼보 796점으로 4위, 혼다 795점으로 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순위권에 들지 못한 BMW의 경우는 작년 잦은 화재사고 때문에 산업평균 지수인 791점을 밑도는 763점을 얻는데 그쳤습니다.

 

 

김진국 컨슈머인사이트 대표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일본차와 독일차 브랜드가 앞서고 있는 형국" 이라 하며 "국산차는 그 뒤를 따르고는 있으나 산업 평균에는 미치지 못하는 실정" 이라고 지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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